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lnb영역

커뮤니티

컨텐츠 내용

  1. 커뮤니티
  2. 합격후기

합격후기

합격후기 조회 페이지
데이터캠퍼스 강의 열심히 듣고 합격했어요! 전*경 / 2021.10.22
스크린샷 2021-10-22 오후 2.33.33.png

 


안녕하세요 오늘 합격자 발표가 나서 기쁜 마음에 달려와 후기를 씁니다!

관련 전공자는 아니지만 데이터 사이언스에 관심이 생겨 관련 자격증을 알아봤고 빅데이터 분석 기사 시험을 보기로 맘먹었어요.

처음에는 강의 없이 시중에 나온 책을 봤는데 용어도 생소하고 내용도 너무 어려워서 진도가 안나가고 포기하고 싶던 도중에

한달 조금 넘게 남은 상황에서 어떻게 공부할지 막막해하다가 데이터사이언스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책으로 보면서 무슨 소리인지 이해가 안갔던 부분, 이유를 모르겠거나 언제쓰는지 모르겠어서 답답했던 부분, 혹은 단편적으로만 인식하고 있던 부분들을 큰틀에서 연관지어서 먼저 쉽게 설명해주시는 게 가장 좋았습니다. 시험을 위해 달달 외우는 것보다 큰 틀에서 이해하고 그 다음에 하나씩 공부하는 스타일인데 범위가 워낙 넓고 진입 장벽도 있는 내용이라 혼자서는 아무래도 벅찼는데 강의를 들으니 그런면에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 혼자 공부하면 자칫 어려울 수 있는 개념을 쉽게 설명해서 아하 싶었던 부분도 있었고, 이 내용을 가르치면서 다른 연관된 내용을 언급해주시는 것도 좋았습니다.

물론 썩 훌륭한 점수로 합격하진 않았지만 관련 전공도아니고 지식도 미미한 수준에서 시작해서 합격까지 이뤄냈다는 것 차체가 스스로 자랑스럽고 기쁩니다. 다른 분들도 강의를 디딤돌 삼아 열심히 공부하시고 꼭 합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read 페이지 바
이전 글 이전 글이 없습니다.
다음 글 다음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