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lnb영역

캠퍼스
소개

컨텐츠 내용

  1. 캠퍼스소개
  2. 추천인터뷰

추천인터뷰

추천인터뷰 조회 페이지
최고의 강의를 추천합니다 고려대학교 서문경애교수님 / 2020.02.08
서문경애 교수-간호대학장05 (1).jpg

 

서문경애 교수-간호대학장05 (1).jpg

 

 

 

Q> 서문경애 교수님, 2020년을 준비하느라 바쁘신 와중에도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아닙니다. 와이즈인컴퍼니 김원표 대표님이 도와주신 것에 비하면, 당연히 인터뷰를 해야죠. 그리고 새로운 통합교육사이트인 데이터캠퍼스(datacampus)의 오픈을 축하드립니다. 많은 사람들이 저처럼 도움을 받아 데이터분석을 쉽고 재미있게 배웠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서문경애 교수님은 현재 고려대학교 간호대학 학장을 맡고 계시며, 바쁜 와중에도 끊임없이 데이터 분석에 대한 연구와 열정을 놓지 않고 계십니다.


서문경애 교수님 주요 약력

- 2019년2월~현재: 고려대학교 간호대학 학장

- 2018년1월~2019년12월: 한국간호행정학회 회장

- 2018년1월~2019년12월: 대한민국간호한림원 정책개발위원장

- 2015년9월~현재: 학부, 일반대학원, 교육대학원에서 간호통계 강의

- 2017년5월~2017년8월: 사회조사분석사 2급(자격증번호: 17202103445F)

- 2018년10월~2018년12월: 사회조사분석사 1급(자격증번호: 18204011152B)

 

Q> 교수님 께서는 통계분석/데이터분석을 어떤 업무에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까?

 

교수로서 연구가 주요 업무이므로 저는 개인적으로는 주로 통계분석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요즈음과 같은 첨단시대에서 저희 간호영역에서도 데이터분석은 중요한 영역입니다. 현재 저는 학장이라는 보직을 맡고 있기 때문에 중요한 의사결정을 함에 있어서 데이터분석 자료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Q> 데이터캠퍼스 김원표 대표 또는 강의는 어떤 인연으로 알게 되었습니까?


데이터캠퍼스의 김원표 대표님을 알게된 계기는 2015년도에 우연히 통계를 심도있게 배우고 싶어서 찾아갔다가 대표님의 정확하고 깊이있는 강의스타일에 만족하였고, 그후에는 대표님 팬이 되어 지금까지도 통계나 데이터분석에 있어서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Q> 데이터캠퍼스 김원표 대표 강의가 어떻게 도움이 되셨습니까?


제 기억에 2015년도부터 지금까지 김원표 대표님의 강의를 거의다 들었던 것 같습니다.

그 결과 통계가 저의 전공이 아니었지만 통계의 깊은 지식이 있어야 합격할 수 있다는 사회조사분석사 1급 자격증을 딸수 있었습니다.  현재는 저희대학에서 간호통계를 가르칠 만큼 대표님의 강의는 저에게 통계의 길을 열어주셨습니다.


Q> 데이터캠퍼스 강의를 수강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추천하고자 한다면 어떤 면을 특히 강조하고 싶으십니까?


통계분석이나 데이터분석 강의는 한번 들어서 전체가 이해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몇 번의 반복을 통해서 듣다보면, 처음에 이해되지 못했던 것들이 점차적으로 확장되어 반복에 따라 시너지 효과를 내는 것 같습니다. 그러한 점에서 와이즈인컴퍼니의 온라인교육은 강의의 질과 깊이가 우수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러한 모든 것에는 본인의 열정이 따라야 할 것입니다.

 

Q> 데이터캠퍼스나 김원표 대표의 강의에 대해서 바라는 점이 있다면 어떤 말씀을 해주시겠습니까?


이미 훌륭한 강의기법을 가지고 계셔서 이부분에 대해서는 첨언할 것이 없고, 강의 내용중에 실제 연구사례를 가지고 예를 많이 보여주신다면 개인적으로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데이터캠퍼스의 새로운 시작을 축하드립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데이터를 알고 배우는 장을 마련해주시기 바랍니다

수강을 생각하는 분들에게는 데이터캠퍼스의 강의를 강추합니다. 정말 쉽게 잘 가르치십니다.  

read 페이지 바
이전 글 이전 글이 없습니다.
다음 글 다음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