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lnb영역

커뮤니티

컨텐츠 내용

  1. 학습지원센터
  2. FAQ

FAQ

수강 중인 강좌 '일시중지'하기

 

- ‘일시중지’는 강의 신청 후, 개인적 사유로 일정 기간 수업을 듣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강의 수강을 잠시 중단해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 일시 중지는 강의 수강 기간에만 사용 가능하며 일시 중지 합산일은 최대 30일 까지입니다.


※ 주의사항

    1. 수강시작일 이후 수강 일시중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2. 수강종료일 당일에는 신청이 어려우니 필요시 Q&A 게시판에 요청 또는 데이터캠퍼스(02-501-301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3. 일시중지 기간에는 강의실 이용이 어렵습니다.

    4. 수강연장 후에는 일시중지 서비스 이용이 어렵습니다.

    5. 일시중지기간 중간에 해제도 가능합니다.

평생수강 이용 중인데 수강 중인 강의가 갑자기 안보여요.

평생회원 특별이벤트를 2021년 2월까지 진행하였습니다.

기간내에 수강신청을 하신 회원님들은 평생수강 혜택을 제공 받습니다.

 

다만, 수료증 발급을 위한 기준때문에 학습기간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수료증 발급 기준 : 설정된 학습기간 내에 진도율 80% 이상일 경우 발급)

 

학습기간내에 수강을 하시면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수강중인과정]탭에서, 

학습기간 이후에는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종료된 과정]탭에서 평생 수강 가능합니다.

 

 

통계프로그램은 어디서 다운로드 받나요?

 

데이터캠퍼스에서는 강의 제공과는 별도로 실습프로그램은 개인이 준비하셔야 합니다.

 

SPSS, STATA 등 통계관련 프로그램은 인터넷에 검색하시면 여러 사이트에서 안내 및 제공되며 유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기관/학교에서 결제하려고 합니다. 행정서류 발급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기관 및 학교의 행정절차를 먼저 파악하신 후 계산서 발행 등 필요하신 부분을 요청하시면 처리해드립니다.

 

sh@wiseinc.co.kr로 관련 내용을 보내주시면 해당 기관에 맞춰 도와드리겠습니다.

 

 

수료증을 발급 받을 수 있나요?

 

학습기간 내에 진도율 80% 이상이면 받을 수 있습니다.

 

[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증명서발급 ]에서 출력 가능합니다.

 

 

code :8028 네트워크 상태 불안정으로 서버와의 통신이 정상 연결되지 못했습니다. 네트워크 상태를 해결해주세요. 라는 메세지가 뜹니다.

 

모든 브라우져를 끄고 재실행합니다.

 

브라우져 캐시, 서버캐시 ,전파는 연관성이 없습니다.

동영상 재생을 하면 에러코드 - 8606이 뜬다고 합니다. ("DB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설정에서 저장소 확인 부탁드립니다")

 

에러코드 - 8606 가 뜰 경우에는 콜러스 어플을 삭제 하신 후 재설치 해보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는 변경이 가능한가요

 

사이트에 로그인 하신 후 [나의 강의실] > [ 회원정보수정] 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 중인데 홈페이지가 깨져보여요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클릭하고 [호환성보기 설정]을 클릭합니다.

 

이미지_20190502_001.jpg

 

호환성 보기 설정창이 열리면 웹 사이트 추가에 홈페이지 주소를 적어주세요. 

 

홈페이지 주소를 추가한 후 홈페이지에 재접속하시면 됩니다.

 

이미지_20190502_002.jpg

 

 

회사나 정부기간 및 공공장소에서 로그인시 접속불가 및 영상실행이 되지 않아요

기업 또는 공공기관의 보안 프로그램 또는 네트워크 방화벽 환경에서는 일반적으로 허용되지 않은 IP또는 프로그램에 대하여

설치 및 실행을 차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에 대한 확인을 하기 위해 Windows [시작] 버튼과 [실행] 버튼을 클릭하신 후 cmd를 입력하시고 Enter 키를 눌러 주시면

아래와 같은 명령 프롬프트 창이 보입니다.  

 

(Windows 10의 경우 [실행] 버튼이 없으므로 화면 좌측 하단의 윈도 아이콘을 클릭하신 상태에서 곧바로 타이핑하시면 됩니다.)

 

이미지_20190430_004.jpg

 

 

위 화면과 같이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ping www.kollus.com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눌러주시면 응답 시간이 100ms 이하로 보이시면 정상입니다.

 

 

그러나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_20190430_005.jpg

 

 

위와같이 “요청 시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보일 경우,

사용중이신 PC에서 컨텐츠 재생을 위한 서버의 연결이 원활하지 않은 상태이므로

사내 또는 기관의 네트워크 담당자에게 해당 내용을 바탕으로 문의 및 방화벽 해제를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