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컨텐츠 내용

  1. 고객센터
  2. FAQ

FAQ

code :8028 네트워크 상태 불안정으로 서버와의 통신이 정상 연결되지 못했습니다. 네트워크 상태를 해결해주세요. 라는 메세지가 뜹니다.

 

모든 브라우져를 끄고 재실행합니다.

 

브라우져 캐시, 서버캐시 ,전파는 연관성이 없습니다.

동영상 재생을 하면 에러코드 - 8606이 뜬다고 합니다. ("DB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설정에서 저장소 확인 부탁드립니다")

 

에러코드 - 8606 가 뜰 경우에는 콜러스 어플을 삭제 하신 후 재설치 해보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 중인데 홈페이지가 깨져보여요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클릭하고 [호환성보기 설정]을 클릭합니다.

 

이미지_20190502_001.jpg

 

호환성 보기 설정창이 열리면 웹 사이트 추가에 홈페이지 주소를 적어주세요. 

 

홈페이지 주소를 추가한 후 홈페이지에 재접속하시면 됩니다.

 

이미지_20190502_002.jpg

 

 

회사나 정부기간 및 공공장소에서 로그인시 접속불가 및 영상실행이 되지 않아요

기업 또는 공공기관의 보안 프로그램 또는 네트워크 방화벽 환경에서는 일반적으로 허용되지 않은 IP또는 프로그램에 대하여

설치 및 실행을 차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에 대한 확인을 하기 위해 Windows [시작] 버튼과 [실행] 버튼을 클릭하신 후 cmd를 입력하시고 Enter 키를 눌러 주시면

아래와 같은 명령 프롬프트 창이 보입니다.  

 

(Windows 10의 경우 [실행] 버튼이 없으므로 화면 좌측 하단의 윈도 아이콘을 클릭하신 상태에서 곧바로 타이핑하시면 됩니다.)

 

이미지_20190430_004.jpg

 

 

위 화면과 같이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ping www.kollus.com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눌러주시면 응답 시간이 100ms 이하로 보이시면 정상입니다.

 

 

그러나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_20190430_005.jpg

 

 

위와같이 “요청 시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보일 경우,

사용중이신 PC에서 컨텐츠 재생을 위한 서버의 연결이 원활하지 않은 상태이므로

사내 또는 기관의 네트워크 담당자에게 해당 내용을 바탕으로 문의 및 방화벽 해제를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기종이나 버젼의 제한이 있나요(맥북 사파리 안드로이드)


별도의 기종이나 버전의 제한은 없으나,

 

사용하실 때 이상이 생기신다면 게시판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사용하는 기기 개수의 제한이 있나요?


기기등록제한 설정은 별도로 없습니다.

 

단, 한 아이디로 동시접속은 불가합니다.

 

모바일과 태블릿에서도 수강가능한가요

대부분의 스마트폰 기기나 태블릿에서 수강이 가능합니다.

다만 중국생산용 휴대폰기기(샤오미 등)및 LG유플러스 홈보이제공용 G패드 기기 등 자체 튜닝기기는 시청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배속조절이 가능한가요

 

동영상 화면 하단에 배속조절 기능이 있습니다.



동영상배속.png

 

첨부파일
동영상이 자꾸 끊겨요

강의를 시청하실때에는 되도록 안정적인 네트워크 상태에서 학습하시기 바라며 우선적으로 인터넷 환경을 점검해주시기 바랍니다.

와이파이나 인터넷 모뎀 및 공유기 등의 확인을 부탁드리며, 확인 후에도 재생이 원활하지 않을경우 플레이어를 삭제 후 재설치 해보시기 바랍니다.

동영상 소리가 들리지 않아요

영상은 잘 보이는데 소리가 안들리는 경우 Windows [시작] 버튼과 [실행] 버튼을 클릭하신 후 sndvol을 입력하시고 결과 화면에 보이는 프로그램을 선택해 주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Windows 10의 경우 [실행] 버튼이 없으므로 화면 좌측 하단의 윈도 아이콘을 클릭하신 상태에서 곧바로 sndvol을 타이핑하시면 됩니다.)

 

이미지_20190430_011.jpg

 

 

위 화면에서 볼륨 게이지가 적절한지를 확인해 주시고 스피커 모양이 혹시 음소거(Mute) 상태는 아닌지 점검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두 정상인 상태임에도 여전히 소리가 안들릴 경우, 아래 링크를 통하여 다른 동영상 사이트에서도 테스트 해보시기 바랍니다.

유투브 테스트 링크

https://www.youtube.com/embed/9bZkp7q19f0

 

비메오 테스트 링크

https://player.vimeo.com/video/22439234

 

추가적으로 볼륨이 작다고 느껴지신다면 별도로 스피커를 이용하시거나, 

다른 PC/노트북/모바일 기기로 변경하셔서 한번 더 시도해주시길 바랍니다.


 

  •  
  • 1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