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lnb영역

캠퍼스
소개

컨텐츠 내용

  1. 캠퍼스소개
  2. 추천인터뷰

추천인터뷰

추천인터뷰 조회 페이지
전문가 이상의 데이터분석 전문가 강의! 호서대학교 박승범교수님 / 2020.02.10
KakaoTalk_20200203_202914199.jpg

 

KakaoTalk_20200203_202914199.jpg

 

 

Q> 박승범 교수님, 2020년을 준비하느라 바쁘신 와중에도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넵, 최근들어 4차혁명, 스마트팩토리,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의 산업 현장에 대한 니즈 확산과 이슈로 인해서 교육과정 및 지도에 이러한 점을 녹여 내려고 고민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다른 교수님들도 마찬가지겠지만 방학과 학기의 구분 없이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습니다. ^^

 

박승범 교수님은 카이스트에서 박사학위를 받고 현재 호서대학교에서 기업/기관의 관리자급 이상을 대상으로 전문인력 양성에 힘쏟고 계십니다. 

현업의 경험과 이론적 지식을 갖추신 교수님이십니다.

- 호서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 교수

- 한국정보화진흥원

- LG CNS

- 카이스트 경영학 박사


Q> 교수님 께서는 통계분석/데이터분석을 어떤 업무에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까?


저는 주로 대학원에서 현업에 있는 관리자급 이상을 대상으로 강의 및 지도를 하고 있습니다.

대학원 과정이다보니 논문작성을 위한 설문통계는 당연히 저의 주요한 관심사이구요. 학생들이 현업에 있다고니 제조기업의 관리도ㆍ식스시그마 등을 이용한 품질경영에까지 폭넓게 통계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습득을 위한 기초과정으로도 통계학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Q> 데이터캠퍼스 김원표 대표 또는 강의는 어떤 인연으로 알게 되었습니까?


10여년 전 쉽게 풀리지 않는 고난이도의 통계분석 상담을 위해 고객과 전문가의 관계로 만나게 되었습니다. 김원표 대표님은 전통적인 통계학뿐만 아니라 최신의 인공지능 분야에 대해서도 해박한 지식과 함께 응용 방안까지 제공해 주셔서 항상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Q> 데이터캠퍼스 김원표 대표 강의가 어떻게 도움이 되셨습니까?


무엇보다 이론에만 치우친 강의가 아닌, SPSS, STATA 등 통계 패키지를 이용한 실제 분석 방법까지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 큰 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통상 통계와 데이터분석 관련된 책이나 강의에서는 통계적 지식을 지나치게 강조하여 학습자를 지치게 만드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데이터캠퍼스의 김원표 대표님의 강의는 실전적 활용을 중심으로 하면서도 이론과 개념을 쉽게 전달합니다. 또한 논문작성과 관련된 사례도 같이 제시되어 실무에서 데이터분석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Q> 데이터캠퍼스 강의를 수강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추천하고자 한다면 어떤 면을 특히 강조하고 싶으십니까?


데이터캠퍼스의 강의를 둘러보면 아시겠지만 최근 딥러닝 강의는 물론, 온라인 통계는 국내에서 가장 먼저 시도된 사이트인 만큼 풍부한 양질의 콘텐츠가 있습니다. 본 사이트를 활용해서 데이터 분석 역량 향상에 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Q> 데이터캠퍼스나 김원표 대표의 강의에 대해서 바라는 점이 있다면 어떤 말씀을 해주시겠습니까?

 

최근 딥러닝 분야로 많은 교육 콘텐츠를 준비하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딥러닝에서도 이론은 물론 실제 분석에 도움을 주는 좋은 강의 부탁드립니다. 큰 기대가 됩니다.

 

read 페이지 바
이전 글 이전 글이 없습니다.
다음 글

누구보다 명쾌한 강의라고 확신합니다

 파일첨부  
2020.0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