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lnb영역

캠퍼스
소개

컨텐츠 내용

  1. 캠퍼스소개
  2. 추천인터뷰

추천인터뷰

추천인터뷰 조회 페이지
든든한 연구와 교육의 지원군같습니다 동아대학교 류민호교수님 / 2020.02.10
KakaoTalk_20200206_094725901.jpg

 

KakaoTalk_20200206_094725901.jpg

 

Q> 류민호 교수님, 2020년을 준비하느라 바쁘신 와중에도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류민호 교수님 주요 약력;

 

현) 동아대 경영정보학과 교수

2008~2017 네이버 인터넷산업연구실 실장

2012~2014 미시건주립대 Quello Center for Telecommunication Management & Law 박사후 연구원

2018~ 미디어경영학회, 정보사회학회 연구이사

 

Q> 교수님 께서는 통계분석/데이터분석을 어떤 업무에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까?


동아대학교 경영정보학과에서 빅데이터분석, 텍스트분석 등을 강의하고 있습니다. 주 연구분야는 지능정보서비스 생태계분석, 빅데이터분석 및 시각화입니다. 

 

Q> 데이터캠퍼스 김원표 대표 또는 강의는 어떤 인연으로 알게 되었습니까?


어느 특강 자리에서 김원표 대표님이 발표하시는 것을 처음 접하고, 그때부터 팬이 되었습니다. 강의 뿐 아니라 평소 인품도 좋은 분이시라 지금까지도 자주 뵙고,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Q> 데이터캠퍼스 김원표 대표 강의가 어떻게 도움이 되셨습니까?


빅데이터분석, 텍스트분석, 머신러닝, 딥러닝과 관련된 교재를 고민하던 중, 와이즈인컴퍼니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유레카!”를 외칠 만큼의 우수한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현재 동아대학교 경영정보학과는 와이즈인컴퍼니의 교육내용을 본 강의와 병행하면서, 학생들의 데이터분석 역량을 높이고 있습니다.  


2020년부터는 동아대학교 스마트헬스케어융합학과 역시 와이즈인컴퍼니의 온라인콘텐츠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기로 하고,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전반에 걸친 협력을 약속하는 MOU를 체결한 바 있습니다. 

 

Q> 데이터캠퍼스 강의를 수강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추천하고자 한다면 어떤 면을 특히 강조하고 싶으십니까?


빅데이터분석은 통계이론과 데이터전처리 방법, 알고리즘 개발, 결과의 해석 및 시각화에 대한 전반적인 과정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시중의 그 어떤 교재도 이러한 전체적인 과정을 실무적인 레벨에서 다루어주고 있지 못합니다. 


데이터분석에 입문하는 사람부터 고급레벨의 분석을 원하는 사람까지 각자의 수준에 맞는 다양한 강의가 준비되어 있어, 이 과정만 충실히 따라간다면, 실전에서도 적용할 수 있을 만큼의 충분한 역량들을 갖출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Q> 데이터캠퍼스나 김원표 대표의 강의에 대해서 바라는 점이 있다면 어떤 말씀을 해주시겠습니까?

 

좋은 강의를 보다 많은 분들이 접하시고, 대한민국이 데이터기반의 강국으로 성장하는데 일조하셨으면 합니다 ^^. 좋은 강의 더 많이 알려주세요~

 

read 페이지 바
이전 글 이전 글이 없습니다.
다음 글

인문사회계열도 이해하는 명쾌한 강의

 파일첨부  
2020.0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