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lnb영역

캠퍼스
소개

컨텐츠 내용

  1. 캠퍼스소개
  2. 추천인터뷰

추천인터뷰

추천인터뷰 조회 페이지
물류 분야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물***********님 / 2020.02.17
temp_1581896046586.-1024972639.jpeg [1]temp_1581896046586.-1024972639.jpeg

 

 

temp_1581896046586.-1024972639.jpeg

 

 

 Q> 성규범 센터장님, 바쁘신 일정에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물류 산업의 급변하고 있는데, 이러한 사회적 변화에 데이터 분석의 기초부터 활용까지 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제가 실제 데이터 관련한 업무를 주로 하는 업무는 아니지만, 현재 회사내의 한계점을 발견하고 좀 더 효율적인 관리와 업무 능력 향상을 위해 사경환 부원장의 강의는 추천하고 싶습니다.

 

성규범 센터장 주요 약력

현) (주)길 물류센터장


Q> 센터장님께서는 통계분석/데이터분석을 어떤 업무에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까?

 

솔직히 저희는 물류 전문 회사로 통계분석과 데이터 분석을 전문적으로 활용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물류에서 소비자 패턴 분석, 재고 관리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판매, 반품, 유실, 직원 업무 관리 등은 자체 구축된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으나,

늘 한정적인 분석만 하고 있고, 창의적인 기획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매우 한정적이었습니다.

이에 객관적인 통계적 접근 분석법을 적용하여 실제 업무에서 효율적인 관리, 회사 업무 보고 등에서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Q> 데이터캠퍼스 사경환 부원장의 강의는 어떤 인연으로 알게 되셨나요?


기존 확보된 회사 내부를 이미 구축된 시스템으로만 분석하기에는 한계가 있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엑셀을 기반으로 좀 더 발전적인 분석 기법을 찾다보니, 사경환 부원장의 엑셀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이라는 강의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엑셀로 얼마나 분석할 수 있을까? 의구심도 있었습니다만

그 동안 몰랐던 엑셀을 통한 시각화, 데이터의 효율적 관리 기능과 스킬을 배우게 되었고, 단순 엑셀 활용 능력 외에도 통계적 데이터 분석과 시각화에서 차별적인 교육을 받았습니다.

개인적인 업무 과업을 엑셀, 파워쿼리를 통한 소비자 패턴 분석까지 자문을 받으면서 인연을 쌓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도움으로 저희가 진행하려는 연구에 대한 방향이 명확하게 잡혔고, 진행과정에서도 STATA를 이용한 구체적인 분석방법 등을 검토받았습니다.

 

Q> 구체적으로 데이터캠퍼스 사경환 부원장 강의가 어떻게 도움이 되셨습니까?


제가 전문적인 통계 분석 업무를 하는 직종은 아니어서, 너무 어렵지 않을까 고민했습니다.

하지만, 사경환 부원장 강의는 데이터 분석 기초를 명쾌하고 핵심 요약을 전문적인 노하우로 쉽게 설명 및 자세한 반복 학습에서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소소하지만, 그 동안 단순 반복 작업을 감소할 수 있어 어려운 함수, 기능이 아니더라도 바로 활용할 수 있었다는 점이 매력입니다.

교육을 통해 업무에서 보다 전문적인 시각과 기획력을 향상 시킬 수 있었고, 쉽게 시각화를 도출함으로써, 임직원에게 사업성과 평가에 객관적인 설득도 가능하였습니다.

지금도 제가 강의를 수강하면서 풀리지 않는 부분에 대한 조언도 얻고 있습니다.

 

Q> 데이터캠퍼스 강의를 수강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추천하고자 한다면 어떤 면을 특히 강조하고 싶으십니까?


다른 전문가에 비해 저는 데이터 관리에 대한 기초적인 부분부터 수강을 추천합니다.

제 경험상 기초 과정만 제대로 습득하신다면 현재 저 처럼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를 보다 쉽게 관리, 운영할 수 있을것입니다.

이 업무만 감소하더라도 업무의 효율성은 크게 감소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데이터 관리 후 통계적 접근 시야를 확대한다면 본인의 경쟁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것이라고 감히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Q> 데이터캠퍼스나 김원표 대표의 강의에 대해서 바라는 점이 있다면 어떤 말씀을 해주시겠습니까?

 

R, 파이썬 등도 교육을 받았으나, 자주 쓰지 않는 저에게는 솔직히 어려운 부분입니다.

보다 쉬운 툴이나 엑셀 등을 활용한 보다 고급적인 활용 기법을 개발, 교육을 희망합니다.

read 페이지 바
이전 글 이전 글이 없습니다.
다음 글

든든한 연구와 교육의 지원군같습니다

 파일첨부  
2020.0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