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lnb영역

캠퍼스
소개

컨텐츠 내용

  1. 캠퍼스소개
  2. 추천인터뷰

추천인터뷰

추천인터뷰 조회 페이지
행정학에서도 유용한 통계 전문성 단***********님 / 2020.02.20
김영재교수사진.jpeg

 

 

김영재교수사진.jpeg

  

 

Q> 김영재 교수님, 2020년 학기 준비 기간이라 바쁘실텐데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김영재 교수님 주요 약력;

 

단국대학교 행정학 박사

현) 단국대학교 행정학과 초빙교수

Q> 교수님 께서는 통계분석/데이터분석을 어떤 업무에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까?


현재 저는 단국대학교 행정학과에서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통계, 분석과 관련한 전문 교과목은 아니지만, 행정학에서도 조사방법론과 통계적 분석 방법의 중요성이 확대되어 교과목 중 일부 시간을 할애하여, 행정학에 적합한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Q> 데이터캠퍼스 사경환 부원장, 강의는 어떤 인연으로 알게 되었습니까?


제가 평소에 통계 대한 관심이 많아 온라인 카페에 가입하였고, 사경환 부원장님의 활동, 강의 등을 접하면서 통계에 대한 애착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분기에 한번씩은 정기적인 모임에서도 뵙고 통계 뿐만 아니라, 여러 분야에서 이야기를 나누고 있습니다.

 

Q> 데이터캠퍼스 사경환 부원장의 강의가 어떻게 도움이 되셨습니까?


앞에서 말씀 드렸듯이 학부때부터 통계에 대한 관심이 높아, 지속적으로 활동하고 있었습니다.

온라인 카페에서 다양한 분들과의 이야기를 나누고, 특히 사경환 부원장님의 통계에 대한 자긍심과 전문성을 보고 관련한 콘텐츠, 동영상을 접하였습니다.

그 동안 도서로만 배웠던 한계점을 아주 쉽게 설명해 주시고, 실무에서 부딪칠 경우 해결 방법, 이론에 대한 전문성 등으로 저의 시야를 넓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행정학도에게는 조사방법론과 전문적인 통계 분석 기법이 매우 필요한데, 행정학에 적합한 모델, 이론을 찾기가 어려웠습니다.

향후 사경환 부원장, 데이터 컴퍼스와 함께 행정학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조사방법 기법, 통계 분석법에 대한 협업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Q> 데이터캠퍼스 강의를 수강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추천하고자 한다면 어떤 면을 특히 강조하고 싶으십니까?


행정학에서도 빅데이터분석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으나, 데이터에 대한 기본 개념, 전처리 과정, 기본 통계 이론에 대한 교육과정이 매우 미흡합니다.

단순히 R, 파이썬 코딩만 하는 단순 교육 과정이 아닌 데이터에 대한 전반적인 중요성, 입력, 구조 변환, 추출 등의 기본 과정과

분석을 위한 통계적 이론, 또한 실무적인 데이터를 통한 응용, 활용이 가능한 교육 과정이 데이터캠퍼스의 강점이 아닐까 합니다.

데이터 분석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분들부터 높은 수준의 다양한 분석까지 본인 활동 영역에 접목할 수 있는 강의, 지원 등을 받을수 있다는 점에서 든든한 지원군이 되고 있습니다.

 

Q> 데이터캠퍼스나 사경환 부원장의 강의에 대해서 바라는 점이 있다면 어떤 말씀을 해주시겠습니까?

 

어려운 강의도 중요하지만, 저도 강의하는 입장이라 쉽게 전달할 수 있는 예시, 사례, 스킬 등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ad 페이지 바
이전 글 이전 글이 없습니다.
다음 글

물류 분야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파일첨부  
2020.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