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lnb영역

캠퍼스
소개

컨텐츠 내용

  1. 캠퍼스소개
  2. 추천인터뷰

추천인터뷰

추천인터뷰 조회 페이지
KOLAS에서의 통계 중요성 주*****님 / 2020.02.27
주광국 사진.jpg.png

 

주광국 사진.jpg.png

 

 Q> 주광국 대표님, 데이터 캠퍼스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 동안 저에게 많은 도움을 주셨는데, 인터뷰를 요청해 주셔서 제가 더 감사 드립니다.


주광국 대표 주요 약력

전) KTR 부장

현) 광국컨설팅 대표

 

저의 주요 업무는 KOLAS 인정 컨설턴트와 KOLAS 관련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데, 그 동안 저의 업무 중 통계가 차지하는 부분이 적지 않았는데, 사경환 부원장의 강의를 통해 통계 분야를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Q> 대표님님께서는 통계분석/데이터분석을 어떤 업무에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까?

 

저의 주요 업무는 KOLAS 컨설턴트입니다.

우선 국제공인시험기관 KOLAS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제도는 법률 또는 국제기준에 적합한 인정기구가 전문적인 자격을 갖춘 평가사로 하여금 시험기관의 품질 시스템과 기술능력을 평가코록하여 특정분야에 대한 시험능력이 있다는 것을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제도입니다.

쉽게 말씀드려, 시험기관의 품질시스템과 시험능력을 공식적으로 인정해 주며, 그 시험 결과가 국제적으로 통용 가능하고, 분석기관의 신뢰성을 인증해 주는 제도입니다.

저는 이러한 KOLAS 공인 시험 기관으로 승인 받기 위해, 전문적인 자문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KOLAS 인증을 위해서는 통계적 지식과 분석 능력이 필수적으로 요구됩니다.

물론 그 통계적 접근법이 일반 분석 능력에 비해 한정적이지만, 엑셀로 한정되어 있던 측정불확도 분야를 R/파이썬을 접목한다면 그 적용 분야가 매우 넗어질것으로 예상됩니다.

 

Q> 데이터캠퍼스 사경환 부원장의 강의는 어떤 인연으로 알게 되셨나요?


KOLAS 컨설턴트로 활동하다 보면, 통계에 대한 이론적 부분을 잊어버리고 하고, 최신의 추세나 분석 기법에 대해 궁금점이 발생할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에, 사경환 부원장의 데이터 분석 강의를 우연히 수강하면서, 쉽게 접근 활용할 수 있는 측면에서 도움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통계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시는 사경환 부원장님과 함께 측정불확도 오프라인 강의도 같이 하면서, 기존의 측정불확도 강사분과 차별적으로 통계를 모르시는 수강생분들께 쉽게 전달하는 스킬을 보면서 고수의 능력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Q> 구체적으로 데이터캠퍼스 사경환 부원장 강의가 어떻게 도움이 되셨습니까?


KOLAS에서 활용하는 측정불확도 추정 과정은 통계가 기본적인 이수가 되어야 하는데, 기존에서는 통계적 이론보다는 단순히 선임자로부터 내려 받은 분석 방법에 의존하여 공학용 계산기로 한정되었습니다.

이러한 잦은 실수가 발생할 수 있는 측정불확도 추정 과정을 엑셀을 활용함으로써, 보다 정확한 계산이 가능해 지고, 그 사례가 축적되면서 오류를 감소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 능력과 스킬을 통해, 업무 능력 향상이라는 긍정적인 효과가 발생하였습니다.

향후 빅데이터 분석을 접목하여 KOLAS에서의 새로운 발돋움을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Q> 데이터캠퍼스 강의를 수강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추천하고자 한다면 어떤 면을 특히 강조하고 싶으십니까?


현대 업무 수행에서의 통계는 매우 중요하고, 활용도가 높은 학문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통계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어려움 함수, 공식들로 하여금 두려움이 우선 발생합니다.

이에 비해 사경환 부원장의 강의는 쉬운 사례와 실습 중심의 강의를 통해, 흥미를 느끼게 해주고, 결과 산출을 위한 시간을 단축하는 강의를 진행함으로써, 본인의 업무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고 있어 기본 원리부터의 수강을 추천합니다.

기본이 충실해야 그 확장력이 극대화되는 것처럼 강의를 놓치지 말고 꾸준히 반복 실습하고, 질문하시고 응답 받으시면 본인의 커리어에도 적지 않은 기여가 될 것이라 추천하고 싶네요.

 

Q> 데이터캠퍼스나 사경환 부원장의 강의에 대해서 바라는 점이 있다면 어떤 말씀을 해주시겠습니까?

 

품질관리 측정불확도에서도 R, 파이썬 등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교육 과정 개발을 희망합니다.

R/파이썬은 배울때는 알겠는데, 실제 실습해려면 잘 안되는 점이 많습니다.

read 페이지 바
이전 글 이전 글이 없습니다.
다음 글

행정학에서도 유용한 통계 전문성

 파일첨부  
2020.02.20